본문 바로가기

취미/방탈출

[가로수길 코드이스케이프] ㄱ찻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로수길 이스케이프에서 새로 생긴 테마로 ㄱ찻집 후기를 쓰겠습니다.

 

코드이스케이프

ㄱ찻집 테마는 새로 생겨서 그런지 다른 테마와 다르게 가격이 다릅니다. 참고하세요.

ㄱ찻집

재즈 인 더 레인 예약하려고 했는데, 인터넷 후기를 찾아보니까 ㄱ찻집이 더 재미있게 했다고 해서 ㄱ찻집을 예약해서 방탈출을 했습니다. (다음에 재즈 인 더 레인 해야겠네요~)

 

밑으로 간단한 제 개인적인 생각 및 후기를 쓰겠습니다. 최대한 스포를 안하게 쓰겠지만, 혹시 모르니까 스포가 싫으시면 창을 닫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힌트를 주는 방식 : 인터폰 (인터폰이다보니 다른 방과 연결이 겹칠 수도 있어서 좀 불편했습니다. 가끔 바로 힌트를 못 얻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 가능합니다.)

2. 공포도는 0입니다.

3. 방의 어두움은 없습니다. 밝아서 문제푸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4. 5명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5명 들어가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3~4명이 적당합니다.

5. 화장실 입니다. 남자 화장실은 밖에 실외에 있고, 여자 화장실은 안쪽에 있습니다. 방탈출 카페 층에 방탈출 카페만 있어서 화장실이 깨끗합니다.

6. 혼방 가능합니다. 물리적으로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가격이 혼자서 하기 불가능하네요..^^)

 

일단 새로 생겨서 그런지 깔끔하고 테마 내용도 좋았습니다. 억지성 문제도 없고, 그냥 하나하나 재미있게 풀다 보면 방탈출을 하게 되는 테마였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쉬운 건 절대 아닙니다. (상속자보다 난이도가 쉽다고 되어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은 ㄱ찻집이 더 어렵습니다. 직원분이 문제수 차이라고 얘기는 하는데, 제가 느끼기로는 그렇게까지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저는 이게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방탈출 2~3번쯤 해본 사람) 3~4명이면 힘들 수 있습니다. 방탈출을 좀 해서 어느 정도 여러 문제를 해본 경험이 있는 2~3명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제가 한날은 들어가는 입구가 고장이라서 다 끝나면 문을 두들기라고 했는데, 뭐 지금쯤이면 다 고쳐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