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금과 예금

[KDB산업은행]데일리플러스 자율적금 절약재테크적립 적금

안녕하세요. 우연히 이자가 높은 적금을 찾아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KDB 산업은행에서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이라는 것이 있어서 저는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제한은 11계좌이고 가입방법은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이렇게 가능한데, 영업점은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우대이율을 못 받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영업점 가서도 핸드폰이나 인터넷을 하라고 할 것입니다.)

데일리플러스 적금에서 저는 Daily 절약 재테크 적립액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분은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영업점이나 전화를 통해서 가입 전에 상세하게 물어보고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Daily절약재테크적립액은 사전에 금액을 하루(은행영업일만)에 얼마 넣을지 정합니다. 이때, 1일 적립액 한도 가 최대 2만 원입니다.대략적으로 월 30-40만 원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2년 동안 하는 걸로 해서 4%에 가까운 금리를 적용받았습니다.

첫거래가 아니어도,개월 동안 은행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첫 거래로 인정된다고 했습니다. 혹시 첫거래가 아니어도 어느 정도 KDB산업은행계좌를 사용 안 했으면 첫 거래 우대이율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첫거래 우대이율 가능한지 물어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다행히도 첫 거래 우대이율도 적용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성실재테크 우대이율을 받기 위해서는 매달 50만 원 이상 적금을 넣어야 하는데,이 경우 매일 2만 원씩 해도 최소 10만 원을 더 넣어야 합니다.그런데 이렇게 추가되는 돈에는 2.05%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저는 매일 2만 원 넣는 것만 했습니다. (성실 재테크성실재테크 우대이율을 원하면 추가로 돈을 더 넣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문자가 옵니다.

신한은행 3.1% “쏠 편한쏠편한 선물 적금과 마찬가지로 2년 후에도 큰 이자가 생기는 것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으다 보면 돈이 모이고, 이렇게 목돈이 생겨야 뭐든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들게 사는데 이렇게라도 해야 돈을 좀 덜 쓰고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열심히 모아서 성공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