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금과 예금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 적금 중에서 이율이 높은 적금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현재 2019 04 14 기준으로 저축은행 정기 적금 금리가 1년에 2.66%, 2년에 2.76%입니다. 중앙저축은행회에 들어가시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이자 높은 상품들도 나와 있습니다. 대부분 3%가 안되는 금리입니다.

아무래도 금리 동결 때문에 그런지 금리가 잘 올라가지 않네요.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제가 괜찮은 금리 상품이 있어서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3.1% 한도는 30만원 기간은 6개월인 상품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입니다.

짧은 기간이라서 1년 기다리기 힘든 분들도 도전해 볼만한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적금 예금으로는 돈을 번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돈을 안 쓰게 되면서 모으는 목적이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돈을 벌 생각이 있으시면 적금 예금에 가입하지 말고 다른 곳에 돈을 투자하시면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적금 예금을 선호합니다.

 

다른 적금과 비교해 봐서 조금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1.     일단 혼자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람한테서 선물을 받아야합니다.

    2.     스마트폰 뱅킹이 어색한 사람은 많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1.     일단 금리가 높습니다. 3.1%이면 일단 웬만한 저축은행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2.     가입기간이 짧아서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3.     최대 30만 원이지만,최대 3개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결국 최대 90만 원까지 적금이 가능)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부모님하고 같이 이 적금에 가입을 했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 가정[?]을 추가하겠습니다.

1.     부모님과 저는 신한은행(SOL앱을 사용)을 사용하고 있어서 좀 편하게 [?]했습니다.

(즉 신한은행 계좌가 있습니다. 없으시면 만들면 됩니다)

2.     공인인증서와 OTP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습니다. 적금예금상품 할 때 필수입니다. 없으면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중간에 해지할 가능성이 있으면 적금 시작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4.     이것보다 더 좋은 상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거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SOL앱으로 가셔서 적금을 보시면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선택합니다.

가입 전에 상품 개요 / 금리 안내 / 선물하는 방법 / 해지안내 / 기타사항 / 약관 및 상품 설명서를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저 같은 경우는 휴가 때, 은행에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선물하기를 누르면

출금계좌 / 선물할 금액 / 휴대폰번호 / 성명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밑에 안내사항이 나와있는데,

선물 발송 후 3일 내에 수령하지 않으면, 다음날 자동 취소가 되고, 14세 미만인 고객은 선물을 수령할 수 없다고 하고, 마디막으로 동일인에게 11회 선물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시고 선물 받은 사람이 문자나 혹은 카톡으로 받습니다.

이제부터는 일반 적금 가입하시는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빠진 내용이 있는데, 동일인에게 11회 선물이 가능하고 최대 2개까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빠 엄마 그리고 저 이렇게 가입을 해서 최대 90만 원까지 가입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2018 1212일에 아빠에게 보내고, 엄마에게 하나씩 보냅니다. 그리고 다음날에 아빠에게 하나 더 보냅니다. 이렇게 되면 아빠는 2개 선물을 받고 엄마는 1개 선물을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빠도 2개를 엄마에게 저한테 1개 보냅니다. 그리고 엄마는 저한테 2개 아빠에게 1개를 보냅니다. 이렇게 해서 모두 3개씩 선물을 받아서 적음에 가입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돈이기 때문에 친구들보다는 가족이 더 안전한 것 같습니다.)

2018년 12월 10일에 만료가 되어서 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자는 아닙니다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적금 만기로 돈을 받았습니다. 이때 성취감이 생겨서 기분이 많이 좋네요..^^ 저는 12월 12일에 또 가입을 했습니다. 최대 90만 원으로 똑같이 가입을 했습니다. 적금에 관심이 많은 다른 분들도 이 적금에 가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